티스토리 뷰

 

2023년 올해부터는  5월29일 부처님오신날과 크리스마스도 대체공휴일이 적용되었습니다.

바로 오늘 2023년 5월 2일 국무회의를 통과하여 확정이 되어 시행됩니다.

 

황금연휴

부처님 오신날 대체휴무 적용일

부처님오신날 대체휴무일인지 아닌지 지금까지 혼동되신 분이 계시나요? 저도 마찬가지였는데요, 회사 문서에도 '확정시 반영'이라고 되어 있어서 확정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미 3월 16일 인사혁신처에서 입법예고를 하여 뉴스에 보도되었지만 국무회의를 통과하지 않아 어제 2023년 5월 1일까지도 대체공휴일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국무회의를 통과하여 대체공휴일이 확정된 것이죠!! 이번 개정법령은 대통령 재가 후, 주중 관보에 게재돼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대체휴무가 적용되는 공휴일은?

오늘부터 적용되는 부처님오신날과 크리스마스(기독탄신일) 이외에도 대체휴무가 적용되는 공휴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이 겹칠 때 대체휴무: 3·1절, 광복절, 개천절 및 한글날, 부처님오신날,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일요일과 겹칠 때 대체휴무 : 설연휴, 추석연휴

 

부처님오신날이 대체휴무가 되면서 5월달에는 5월 5~7일, 27~29일에  3일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연휴계획을 못잡으신 분들도 날씨 좋고 따뜻한 5월 여행계획을 세워보시는 것도 좋을 겉 같습니다.